#팔로우미스카이스캐너

[ 세계여행 +91 ]
#인도, #타지마할
#India, #tajmahal .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무덤 "
인도하면 생각나는 건축물. 아침 일찍 들어가서 하루종일 타지마할을 돌아다녔다. 조용히 앉아서 타지마할 지켜보기도 하고. 사진도 찍고. 타지마할 내부도 들어갔다. 구경하다 한국인 2명을 만났는데 너무 어려보이길래 몇살이냐 물었더니 19살 이란다. 진짜 젊음이 부러워서 '젊다. 진짜 부럽다' 나도 모르게 나온 말이다. 그런데 이 말을 페루에서 만난 35살 형한테 똑같이 들었었다. 그 때 그형이 나한테 그런말 했을 때 '에이~ 형도 젊어요. 나이 차이 별로 안나보여요' 라고 했는데 오늘 이친구들도 똑같이 말했다. 누군가에겐 지금 이순간의 내가 부럽다. 지금 이순간에 최선을 다하자. 후회없이. 할까말까 망설일 시간도 아까워😉

7💬

#인도, #아그라
#India, #agra .
저녁 먹으려고 식당 찾는데 한글이 눈에 보인다. 신기해서 사진 찍고 있으니 주인 아저씨가 '안녕하세요' 하면서 인사한다. 인도사람인데 한국어 잘한다👏 뭐가 맛있냐고 물어보니 불고기 덮밥 이라길래 콜!!!을 외치며 들어왔다. 오우~ 후추향 강한데 생각보다 맛있다. 한참 먹다가 인도, 소고기 안먹는데 이거 뭐지... 싶어서 소고기 먹어도 되냐고 물어보니 버팔로 란다... 내가 아프리카에서 본 그 버팔로? 사진까지 보여줬는데 맞데 😁😁😁 음~ 내가 찍은 버팔로 사진 보면서 먹는데 고놈 참 실허다. 쫄깃쫄깃 하네😂😂😂✌️😂😂😂
#trip #travel #traveltheworld #worldtraveler #travelholic #photography #bestvacations #theworldguru #instagram #tavelgram #delhi #fff #lfl #여행 #세계여행 #여행에미치다 #스냅 #인생샷 #여행스타그램 #배낭여행 #인도여행 #델리 #팔로우미스카이스캐너 #여행더쿠 #여행가게

2💬

돼지이야기 : 바하마 돼지섬,
기대했던것 보다 별로다. 투어 시간이 너무 짧아서 아쉬웠던 그리고 상어가 .. 더 짱인걸

11💬

상어이야기 끝 -

4💬

[ 세계여행 +90 ]
#인도, #빠하르간지
#India, #paharganj
새벽 4시에 공항에 도착해 입국수속, 짐찾고 숙소까지 돌고돌아 어떻게 잘왔다. 체크인 안된다고 해서 아침 일찍부터 시작한 오늘 일정.
환전, 유심, 내일 아그라행 기차, 숙소, 밥 모든게 잘 해결됐다. 급하게 준비했던 인도여행. 갑작스럽게 표 끊고 떠나왔기에 더 정신 없었고 불안하고 걱정됐다. 다 해결되고 나니 다행이다 생각도 들고, 뿌듯하기도 하다. 오늘 내내 걸어 다니면서 코넛플레이스, 아그라센 키 바올리도 갔다가 오는 길에 센트럴 파크 들렸는데 여기만의 여유로운 분위기가 사랑스럽다. 나도 잔디에 앉아서 멍하니 분수도 보고 하늘도 보고, 데이트하는 커플도 보고, 낮잠자는 사람들 보다가 나도 누웠다. 진짜 푹~~~잤다. 일어나서 델리에서 유명하다는 케벤터즈 밀크쉐이크 한 병 마시고 숙소 체크인 했다. 음~ 좀 쉴까 고민하다 운동 못한지 오래되서 헬스장 찾아서 돌아다녔다. 빠간에 은근 헬스장 많다. 운동 2시간 하고. 야경보러 악샤르담 갔다가 악샤르담 역에서 인도 카레 저녁으로 먹었다. 원래 인디아 게이트도 아경보러 갈랬는데 오늘 너무 많이 걸어서 그런지 다리랑 발바닥이 너무 아파서 숙소로 돌아왔다. 샤워하고, 일기쓰고 누워있으니 잠이 쏟아진다. .
내가 느낀 인도 첫 날
1. 무질서
- 횡단보도, 육교도 찾아보기 힘들고 너무 위험한 8차선 도로도 무단횡단으로 건넌다. 어쩔 수 없이 몇번 건너긴 했는데 진짜 용기가 안난다... .
2. 길거리 소, 개
- 진짜 길거리에 소랑 개가 많다. 소가 쓰레기통 뒤져서 식사하고 사람 다니는 길에 소 똥, 오줌이 가득하다. 악취의 원인 중 하나.
3. 노상방뇨...
- 노상방뇨 하는 모습 10번 넘게 봤다. 그냥 하늘 지붕 아래 모든 곳이 화장실. 악취의 원인 중 하나.
4. 삐끼
- 여기저기서 '헬로' 를 들을 수 있다. 관광지라 그런지 별의별 삐끼들이 다있다. 가장 많은건 릭샤, 구두닦이, 잡상인, 환전상 정도. 이건 삐끼는 아닌데 헬스장 간다고 운동화 들고 돌아다녔는데 운동화 달라는 소리 엄청 들었다.
근데 삐끼들 어설프고 착하다. 이집트에서 적응했다면 이건 뭐😊 그냥 귀엽다.
5. 음식
- 아프리카에 와서 그런지 인도 로컬 음식 진짜 맛있다. 한식당도 많고~ 길거리 음식도 많은데 물갈이 할까봐 아직 도전은 안해봄. 그냥 먹을 것 많음. 맛있고👏👏
6. 착하다.
- 그냥 내가 느껴지는 감정이 이사람들 순수하고 착하다. 잘 웃고, 인사도 잘해준다. 도움이 필요하면 잘도와주고. 인도사람들 차캐👍
7. 사기
- 워낙 유명하다. 친구도 믿지 말라던데 아직은 뭐 사기 안당했다. 물건 살 때는 흥정 필수. .
8. 빈부격차
- 빈부격차가 너무 느껴진다. 한쪽에선 귀족처럼 스타벅스에서 커피 마시고 반대쪽에서는 집이 없어 그냥 길거리에서 짜이 한 잔 마시며 담요 둘러쓰고 잔다.
그래도 내가 느낀 인도의 가장 부러웠던 점.
9. 행복
- 인도사람들 행복해 보인다. 길거리 거지도, 하루종일 자건거 타고 사람을 태우는 릭샤꾼, 쓰레기 청소부, 아이들. 무슨일을 하든 어디에 있든 자기 자신에게 만족하며 행복하게 사는게 느껴진다. 나라면 그럴수 있을까? 욕심 없이 현재 자신의 모습 속에서 행복한 웃음 짓는 저사람들이 부럽다.
10. 물가 - 싸~ .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고, 오늘 하루 딱 보고 느낀 것들임☺️

5💬

이곳은 SKYTEAM(KAL) Lounge 드디어 세계최고 👍🏻👍🏻대한항공 ✈️기댕기는중...엘에이에서 배기지 클래임 한시간은 걸린것같다 그자리에 가방 다 버리고 싶던 차에 혹시나 해서 찾아보니 이런곳이있음...... 비즈니스 타면 공항 카페는 갈 필요가 없구나...😚이런데 있는 줄도 모르고 체크인전에 샌드위치 사먹었네😇ㅋㅋㅋ 아까운 내 $8.75
#멍청해서열받는다#오빠한테한소리들을짓#줘도못먹냐며#오빠도꼭데려오마!!💙#다른세상#대한항공프레스티지라운지#ThankGod

2💬

#인도, #빠하르간지
#india, #paharganj .
새벽 5시에 도착한 빠간.
여행자의 거리라는데 새벽이라 그런지 음침하다.
혼돈의 카오스라던 인도.
카이로 반도 안되는듯.
삐끼들도 뭐 그냥 어설프고, 경적소리도 덜 시끄럽고, 매연도 그다지😁 이집트는 진짜 밤에 나가면 좀 위험하겠다 생각드는데 여긴 그런 기분 안든다. 사람들도 착해보이네.
아 뭐 그렇다고 이집트 까는건 아니야. 근데 확실한건 삐끼는 이집트가 전세계 Top이야.

7💬

[ 세계여행 +89 ]
#나미비아, #스와코프문트
#namibia, #swakopmund .
공항 노숙 20시간...😂 시끄러운건 뭐 그렇다치고 에티오피아 넘 춥다... ㅎ ㅏ 옷 수하물로 다붙였는데. 잠은 오고 춥고 배고프고. 할거없어서 사진 보는데, 보면서 가장 기분 좋았던 사진. 그냥 마트에 장보러 갔다왔는데 5시간 걸렸던 날. 다큰 어른이 셋이서 놀이터에서 한참 놀았다😁😁😁

4💬

[ 세계여행 +88 ]
#남아공, #케이프타운
#southafrica, #capetown .
아프리카 떠나면서... 그냥 상쾌한 기분으로 공항 왔는데 은지형 묭형 기성이형 영호가 공항으로 마중 나왔다. 손 흔들어주고 잘가라고 안아주니까 진짜 떠나기 싫다.. 어제 겸이랑 승헌이형 떠나보내는거랑 다른 기분이다. 출국게이트를 지나 진짜 혼자가 됐다. 이젠 혼자 여행이 낯설다. 두려움 반 설램 반😊 가자~ 인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