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wook Lee

Elegance is not about being noticed, it's about being remembered.

2,529 posts 657 followers 62 following

듀스의 명곡 '떠나버려'(1994).피처링의 원조는 지누션과 엄정화의 '말해줘'인줄 알았는데 듀스의 '떠나버려'에 장혜진씨가 피처링을 하셨다.'내게로','1994년 어느 가을날'의 그 주인공! 발라드 가수인줄로만 알았는데 댄스음악도 잘 소화하신다!
원래 mbc 합창단 출신이어서 그런지 정말 위화감없이 튀지않게 곡에 잘 융합되었다.
듀스는 R.E.F보다 먼저 rave 계열의 유로댄스를 한국에 도입했고 단순히 댄스음악과 댄스가수로 비하하기엔 음악성이 정말 뛰어났다.서태지나 박진영에 비해 표절시비없는 독창성도 갖추었고.
그리고 늘 시대를 앞서간 패션감각을 보여주셨던 고 김성재씨가 기획한 듀스의 패션 스타일은 단순히 90년대 복고풍이 아니라 그냥 시대를 대표하는 스타일 아이콘이라고 해야겠다.
최근에 MIK이라는 아이돌그룹이 리메이크 했다던데..미안하지만 원곡의 매력과 세런된 감각과 스타일에 비하면 비교대상이 되기 어렵다.
PS.피처링은 장혜진씨가 했는데 정작 뮤직비디오속의 여성은 장혜진씨가 아니다.유명한 안무가 홍영주씨라고 한다.
Regeam from @jukejeon
This is the K pop music video of 떠나버려(get away) by Korean legendary famous idol group "Deux"(듀스) in 1994.
#minwoookreview#madeinkorea#kpop#kpopstar#koreanidol#dancemusic#clubmusic#edm#eurodance#90s#90年代#90년대#1994#1994년#1994年#deux#듀스#이현도#김성재#장혜진#응답하라1994#응사#reply1994#90sfashion#90sstyle#vintagefashion#vintagestyle#떠나버려#슈가맨#슈가맨2

3💬

예전엔 겨울이 되면 거리에서 군고구마,오뎅과 떡볶이,그리고 호빵이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이자 별미였는데 요즘은 보기가 힘들다.
뭐 군고구마는 동네 불량배나 중고등학교 양아치들이 자기 후배시켜서 착취했던 문제도 있고..(내가 중학교때,우리학교 양아치 녀석들이 내가 당시 살던 아파트 단지에서 군고구마와 군밤 장사하는거 보고 기겁했었다.당시 그 아파트에 살던 내 초등학교,중학교 동창이 걔네들 부하직원처럼 열정페이로 고생했던게 생각난다)요즘은 편의점서도 팔고 인터넷으로 군고구마 한박스 시켜서 사먹는게 더 싸게 치이니 그렇지만..호빵은 왜 안보이는지..
난 단팥맛보다 피자맛이나 야채,고기든게 더 맛있었다.내일 마트가서 호빵이라도 사야겠다
#minwoookreview#madeinkorea#kfood#koreanfood#streetfood#hobbang#vintageadvertising#vintageadvertisement#70s#70年代#70년대#호빵#군것질#주전부리#야식#길거리음식#그래이맛이야#맛있으면0칼로리#gourmet#delicious#맛있다#뜨거운것이좋아#koreanbread#별미#美味しい#vintagefashion#vintagestyle#70sfashion#70sstyleㄴ

1💬

2004년도에 스페이스A에서 솔로데뷔한 루루(lulu)의 return. 약간 서기를 닮은듯한 동양적인 섹시함이 인상적인 가수였다.소속사를 잘만났다면 누드집이나 섹시 연극같은 무리수를 두지도 않았을것이고 애프터스쿨의 나나처럼 여성팬이 많은 섹시 여가수로 거듭날수 있었을텐데 아쉽다.실제로도 털털한 성격이라서 이효리의 섹시함과 털털함에 맞설수도 있었는데.. 그래도 좋은 남자 만나서 결혼하고 이쁜 딸 낳아서 아내와 주부로서 평범한 여자의 삶을 누리며 행복하게 사신다니 다행이다.
유민이나 다른 여자 연예인의 일상 사진에 가끔씩 나오시는걸 보면 지금도 여전한 미모이시던데..
슈가맨의 스페이스 A편에 나와서 추억의 가수로서 재조명받으며 연예계 복귀도 할 수 있었을텐데 안나온걸 보면 정말 일반인으로서의 삶이 행복하신가보다.
그녀는 그렇게 본인 노래 제목처럼 일반인의 삶으로 제대로 잘 return해서 행복한걸 보니 다시 연예계로 return할 일은 없을것 같다.
근데 생각해보면 가끔 힘들때 그때 이랬다면 어땠을까,그때로 돌아간다면 싶은 순간이 있었다.옛날같았으면 그런 추억과 망상의 과거에 위안을 받았을것이다.
그러나 다시 그 순간으로 되돌아가서 그 힘든 과정과 아픔,고통을 다시 겪진 않을것이다.그때의 힘든 과정을 견디고 헤쳐나오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나 자신도 지혜롭고 강해진것이니까.그러니 그때로 되돌아간다고 지혜롭게 지금처럼 일처리를 못했을것이다.
차라리 그럴바엔 지금 현재에 몰두하며 힘든 일을 잊고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갈것 같다.아니, 지금 현재를 행복히 살면서 과거를 추억하거나 다가오지 않은 미래를 망상하며 도피하지 않을것이다.
PS.04년도 퍼포먼스와 스타일인데 오히려 지금 나오는 섹시 컨셉의 가수보다 더 파격적이고 세련된거 같다.
남자의 간택을 받는 수동적 섹시함이라기보다는 오히려 남자를 사냥하고 선택하는 능동적 섹시함이다.오히려 남자분은 뭔가 파워에 압도당해서 쎈 누나라고 생각해서 남자팬보다는 여성팬이 많았을것 같다. 슈가맨2에서 에코vs비비,렉시vs루루라는 구도로 함께 모셔야할것 같다
04년도가 아니라 오히려 지금 나와야 딱 맞는 스타일과 컨셉,퍼포먼스이다
This is Korean singer "lulu"s' song "return". It is about the woman who has experienced the breakup with ex-lover. In the song, her ex boyfriend suggests the reconciliation with relationship, but she rejects his suggestion and declares to enjoy her liberal and independent single life.
Regram from @_____.486.h_h._____
#minwoookreview#madeinkorea#kbeauty#kpop#koreanmusic#stylish#sensual#return#lovesong#lulu#2004#2004#2004年#2000s#2000年代#2000년대#kpopstar#koreansinger#슈가맨#슈가맨2#스페이스a#spacea#sexy#fashionable#리턴#루루#dancemusic#edm#clubmusic#섹시#ruru

0💬

Loading...

아디다스 매장에서 본 연예인으로 추정되는 인물.무슨 촬영을 하는것 같았다.저 친구는 별로 신경안쓰는데 그 옆에 신참으로 보이는 스태프인가 매니저인가하는 애가 유난을 떨어서 짜증났다.
대중에게 보여지는게 연예인이고 저렇게 매장까지 와서 시착을 하게한건 홍보효과때문인데 촬영을 하지 말라는둥 뭐 별소리를 다했다.다른 애들이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거는 안 막으면서.
연예인 욕과 안티들은 연예인보다 그 옆의 매니저나 스태프때문에 생기기도 하는것 같다.
저 영상속의 연예인은 정말 좋은 사람이었고 자기 일에 몰두하는 프로페셔널이었다.
슈퍼주니어의 멤버 닮은것 같기도 하고..저 친구는 누구지?요즘 텔레비전을 잘 안보는것도 있고 내 관심사인 뷰티와 옛날 국내 패션지에만 몰두하다보니 누가 누군지 잘 모르겠다.나의 연예인에 대한 지식은 전역 직후인 2009~2010년 정도에 멈춰져서 그런거 같다.
Ps.슈퍼주니어의 예성군이라고 한다.가까이서 보니 묘한 눈빛의 무쌍꺼풀눈과 쿨톤의 분위기가 사람을 끄는 매력이 있는 천상 연예인이었다.
#minwoookreview#madeinkorea#kpop#kpopstar#adidas#adidasoriginal#koreanidol#koreansinger#smentertainment#슈주#superjunior#슈퍼주니어#아디다스#아디다스오리지널#아이돌#아이돌그룹#아이돌멤버#yellow#케이팝#추리닝#sm엔터테인먼트#예성#트레이닝복#sporty#강남역#신논현역#kangnamstation#예쁜남자#꽃미남#연예인

7💬

AHC 더 에스테 인텐시브 퍼밍크림.사용감이 너무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다.바를땐 가벼운 영양크림이나 소프트 크림질감으로 발리지만 이내 젤리처럼 포동포동한 탄력감과 함께 조이는 질감을 선사한다.에스티로더,랑콤,디올,시슬리같은 럭셔리 크림에서 보던 고급스런 질감이다.성분표의 상당부분이 폴리머와 디메치콘인 이유가 있다.
쉐어버터,레시틴,히알루론산,세라마이드와 식물성 오일등이 보습작용을 한다.요즘 한창 뜨는 시카크림 성분이 바이오 사카라이드검 성분도 눈에 띤다.그래서 피부위에 보호막을 씌우는 느낌이 들었나보다.
병풀추출물,상황버섯,인삼열매 추출물외에 카바 식물을 잎,열매,줄기 추출물까지 넣은게 인상깊다.에멀젼도 이 카바 추출물이 있었다.나머지는 토너처럼 비타민 E,비타민C 유도체,레티놀 유도체,바이오틴이 눈에 띠고 펩타이드가 추가되었다.
다른데같으면 니아신아미드 성분으로 미백성분을 퉁쳤겠지만 이건 비사보올,트리넥사믹에씨드 등의 고가 성분을 넣었다.
재료비가 좀 비싸게 많이 들어간 크림이다.그래서 하루종일 고생하고 시달린 날에 듬뿍 발라주러나 피부가 푸석하고 나이먹어 보일때 발라주면 효과가 좋았다.
확실히 AHC가 웬만한 관리실 브랜드나 백화점 화장품보다 성분이 알차고 가격이 저렴하다.
드럭스토어 행사때 눈여겨 봐야겠다.아이크림을 잘 만드니 크림도 잘 만드는것 같다.단독 사용도 좋지만 로션이나 에센스 바르고 피니셔처럼 막을 씌운다는 느낌으로 바르면 좋을것 같다
#minwoookreview#madeinkorea#kbeauty#koreanskincare#koreancosmetics#unilever#ahc#theasthe#cream#intensivefirming#firming#antiaging#whitening#antioxidant#더에스테#에이에이치씨#인텐시브#퍼밍크림#드럭스토어#탄력크림#크림#luxurycream#유니레버#주름개선#미백#탄력#화이트닝#리프팅#안티에이징#성분좋은화장품

0💬

AHC 더 에스테 모이스처 캡슐토너.한동안 잡지부록과 샘플링으로 많이 뿌렸던 제품이다.식물성 미용 오일을 캡슐화했다고 한다.
질감은 찰랑거리는 물타입과 점액질의 콧물스킨의 중간타입이다. 실키한 세럼 질감이다.
달맞이꽂 오일,메도우폼씨 오일,해바라기씨 오일등이 들어있다.그리고 그냥 히알루론산이 아니라 하이드롤라이즈드 히알루로닉 에씨드라고 해서 가수분해 히알루론산으로 만들어 미세하게 쪼개서 흡수력도 좋게한거 같다.보통의 히알루론산은 입자가 커서 끈적이고 피부겉면에만 머물며 보습을 하는데 이건
좀 흡수력이 좋아서 그런지 히알루론산 토너 특유의 끈적임이 없다.하다라보 고쿠쥰 로션처럼.
비타민E(토코페롤),비타민C 유도체(아스코빌테트라이소팔미테이트),유비퀴닌,바이오틴,레티놀 유도체 등의 항산화 성분도 들어있다.
촉촉한 스킨로션인데 흡수력과 사용감이 좋다.성분표의 상당부분이 디메치콘과 폴리머등이 있어서 그런것 같다.랑콤이나 에스티로더,시세이도의 스킨로션 같은 느낌이었다.
한겨울되니 악건성피부에 강력한 보습과 고급스럽고 탁월한 사용감과 탄력감과 흡수력을 선사하고 있다.
드럭스토어서 행사하면 본품 구매를 고려해봐야겠다.A HC에서 아이크림 다음으로 눈여겨볼 차세대 주자같다.
#minwoookreview#ahc#unilever#madeinkorea#kbeauty#koreanskincare#koreancosmetics#theasthe#toner#moisturecapsule#moisturecapsuletoner#hydrating#antiaging#antioxident#luxuryskincare#더에스테#모이스처#토너#스킨로션#유니레버#콧물스킨#보습#항산화#탄력#드럭스토어#drugstore#pharmacy#pharmacie#에이에이치씨#성분좋은화장품

0💬

Loading...

아가타 펑셔넬 와인세럼.이모가 홈쇼핑서 제품 구입하면서 딸려온 구성품중 일부로 추정된다.엄마 쓰라고 줬는데 엄마는 스킨로션은 안 쓰시는 편이라서 나에게로 넘어왔다.
질감은 걸죽한 점액질의 콧물스킨 타입이다.에센스라기보다는 에센스 타입의 스킨로션이라 여기고 쓰는게 낫다.셀룰로오스검과 히알루론산때문에 걸죽한 점액질 질감이 나온것같다.이름에 와인이 들어갔지만 함량은 0.004%밖에 안되고 오히려 다른 꽃추출물들이 많다.차라리 마몽드처럼 꽃성분을 내세우는게 더 나았을것 같다.
한동안 피부가 너무 건조했는데 그때 스킨로션처럼 바르면서 피부 관리를 잘했다.
괜찮은 부스팅 에센스 혹은 강력 보습의 스킨로션이다.
#minwoookreview#madeinkorea#kbeauty#koreancosmetics#koreanskincare#agatha#wine#winecosmetics#serum#essence#winefuntionnelserum#아가타#코스온#와인#와인세럼#부스팅에센스#강력보습#보습#스킨로션#홈쇼핑화장품#coson#boostingserum#hydrating#flowerextract#wineextract#와인추출물#부스팅세럼#boostingessence

0💬

토니모리 한야초 흑삼보감 유액(tonymoly hanyacho black ginseng bogam emulsion). 흑삼보감 수액과 성분은 대동소이하다.금딱지는 당연히 빠졌다. 대신 해바라기씨 오일,비사씨 오일등의 식물성 오일과 식물추출물이 보강되었다.한율의 에멀젼처럼 올레핀 계열 성분이 들어갔는데 이건 폴리머 성분이라서 보습력이 좋으면서도 사용감이 가볍고 실키하다.난 악건성피부라서 이 위에 크림을 더 발랐지만 중복합성 피부라면 이걸로도 충분하다.질감이 은근히 시슬리의 에멀젼 에꼴로지끄와 비슷하다.
한방화장품은 사용감이 무겁고 향이 강한 여사님 브랜드란 편견을 깬다.향도 약하고 은은하고 사용감도 실키하다.그러면서 보습력도 좋은 편이다.
토니모리 세일때 가격 적당하면 구매를 고려해봐야겠다.
#minwoookreview#madeinkorea#kbeauty#koreanskincare#koreancosmetics#tonymoly#blackginseng#hanyacho#emulsion#moisturizer#silkysmooth#토니모리#한야초#흑삼#흑삼보감#유액#한방화장품#보습#탄력#안티에이징#hydrating#antiaging

0💬

토니모리 한야초 흑삼보감 수액(Tonymoly Hanyacho black ginseng Bogam toner).토니모리서 내놓은 한방 화장품이다.흑삼 성분이 들어갔고 금가루가 인상깊은 한방 토너이다.
질감은 건성용 콧물스킨의 점액질 느낌이고 금가루때문에 손바닥에 덜어써야한다.보통 한방화장품들이 광고에선 천연성분 막 내세우고 함량은 조금 든 경우가 많은데 진세노이드 성분이 성분표 앞쪽에 있다.30ppm이면 0.01%는 될까 모르겠지만 기본적인 스킨로션 성분바로 뒤에 오는걸로봐선 함량이 높은 축에 속하나보다. 나머지는 적당한 식물성분들이 조연급으로 약방의 감초처럼 들어있다.
보습력과 흡수력이 좋다.한방화장품 특유의 센 향과 무거운 질감이 없어서 젊은 20~30대가 쓰기도 좋다.
뒤에 바르는 로션이나 크림의 흡수력도 높여준다. 겨울철에 악건성피부는 아무리 발라도 금방 건조해지기 쉬운데 이건 흡수력이 좋으면서도 보습력이 오래가서 좋다.속보습이 잘되서 피부도 맑고 탄력있머 보였다.
브랜드샵 세일때 한번 눈여겨보고 가격 적당하면 본품 구매의사 있다.
#minwoookreview#madeinkorea#kbeauty#koreancosmetics#koreanskincare#tonymoly#hanyacho#blackginseng#toner#hydrating#lotion#moisturizing#antiaging#한야초#흑삼#한방화장품#흑삼보감#토너#스킨로션#보습#탄력#인삼#인삼화장품#금가루#안티에이징#수액

0💬

Loading...

터치미 모이스춰라이징 로션.화장품 전문점이나 약국가면 많이 볼수 있던 바디로션이다.원래 삼성제약에서 87년도부터 내놨다던데 IMF때 SC.Johnson에 인수되었다.
성분표는 정말 단순하다.마치 드럭스토어의 아벤느를 비롯한 프랑스의 약국화장품서 많이 보는 단순한 성분구성이다.그 값비싼 프랑스 약국화장품 브랜드가 내놓는 최소성분의 민감성 크림이 미네랄오일과 글리세린,디메치콘을 주축으로 해서 약간의 스쿠알란이나 비타민을 집어넣고 50ml에 3만원 정도의 가격을 받지 않나?이건 420ml에 3500원 안팎이다.(오픈마켓 기준)
글리세린,페트롤라튬(바세린)이 주 보습성분이고 약간의 비타민E가 있다.성분표만 보고 굉장히 무겁고 끈적일거라고 예상했는데 그 반대다.너무 실키하고 산뜻하게 스며들어 보습이 제대로 될까 싶었는데 보습력도 좋다.얼굴에 발라도 트러블이 없고 하루종일 촉촉했다.
뉴트로지나와 아벤느,아비노가 글리세린,바세린,미네랄 오일같은 성분으로 주로 보습을 하면서 가격은 1~2만원대의 다소 비싼 바디로션을 내놓는데 비하면 착한 가격이다.
이거 바르기전에 얼굴에 촉촉한 스킨로션이나 미용성분 가득한 세럼을 깔고 바르면 꽤 효과가 좋았다.지성피부보다 건성피부에 트러블없이 촉촉하고 딱 좋다.
향은 베이비 파우더에 머스크,꽃향기가 섞인 살짝 청순섹시한 향이다.베이글남이나 베이글녀의 매력을 어필할수 있다.
보습이 잘되서 안색과 탄력,피부결도 좋아보인다.내가 유치원 다닐때부터 봤으니 90년무렵부터 거의 29년째보는 아이템이다.
어릴땐 몰랐는데 나이들고 나니 이런 고전 아이템의 진가를 발견하게 된다.
오픈마켓 가격 기준으로 구매의사 있다.
This is SC.Johnson's Korean local brand body lotion.
#minwoookreview#madeinkorea#kbeauty#koreanskincare#koreancosmetics#bodylotion#touchme#moisturizinglotion#moisturizing#보습#바디케어#바디로션#로션#터치미#모이스춰라이징#모이스처라이징#bodycare#착한화장품#민감성#극건성#비타민e#vitamin_e#핸드로션#handlotion#handcare#scjohnson#dermocosmetic#약국화장품#더모코스메틱#착한가격

0💬

더샘 울라프 에센셜 마스크 시트(촉촉진정).울라프의 코가 당근인데 이 마스크팩에 당근추출물이 들어있다고 이 캐릭터를 넣었다.당근 수딩 컴플렉스라고 해서 당근추출물외에 알로에베라와 위치하젤 추출물이 있으나 성분표 끄트머리에 있어 함량이 적다.생색내기 수준이고 컨셉잡느라 그런거다.보습은 성분표 앞쪽의 글리세린과 히알루론산,눈연꽃 추출물이 한다.
30분동안 붙이고 있었으나 그냥 보습 스킨로션 좀 많이 바른거랑 차이없다.일교차 때문에 뺨이 달아올라 홍조가 있었는데 약간은 진정되어 보이긴한다.
그러나 굳이 30분동안 마스크팩을 붙여야할 이유를 모르겠다.내가 악건성피부라서 보습과 진정에 기대가 커서 점수와 평가가 박한 것일수도 있다.
증정용 상품이었으니 썼지 내 돈주고 사진 않았을것 같다.
#minwoookreview#madeinkorea#kbeauty#koreanskincare#koreancosmetics#thesaem#olaf#thefrozen#disney#masksheet#maskpack#sheetmask#moisturizing#soothing#hydratant#apaisant#보습#진정#더샘#마스크팩#시트마스크#1일1팩#쥬단학#겨울왕국#울라프

2💬

Loading...

80년대 컬러방송 전면 실시후의 mbc 수사반장 오프닝.저 남자형사님들중에서 최불암 선생님빼고 전부 고인이 되셨다.노경주씨는 86년도 당시 21세 이셨다면 지금쯤 53세가 되셨을텐데 웬지 근황이 궁금해진다.
이게 한국판 원조 CSI가 아닐까?
Regeam from @_blackwalk_
This is the opening of popular tv series in 80s Korea "the head of police investigation(수사반장)".
#minwoookreview#kdrama#koreandrama#80s#80stvshow#80stv#csi#수사반장#응답하라1988#응팔#80년대#80年代#reply1988#최불암#mbcdrama#최불암시리즈#opening#오프닝#드라마#tv드라마#vintagetv#실화#실화냐

0💬

예전 80년대 인기드라마 mbc '수사반장'에 나오셨던 여자 경찰역의 노경주씨.86년도 당시 21세때의 모습이시다.
요즘의 패션 모델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카리스마와 미모이시다. 당시의 열악한 제작환경이나 뷰티기술과 화장품까지 감안한다면 더욱.
예전엔 우리나라의 패션화보나 패션지는 다 외국것을 카피하고 촌티나는줄로만 알았던 시절이 있었다.그 외국잡지 한국판을 내는 편집장이나 회사의 일방적인 주장만 접하고 다양한 관점과 자료를 접하기전까지는.
하지만 기술적으로 카피도 기본실력과 여건,재료가 갖추어져야하는 것이다.또한 원본을 그대로 복사하는게 아니라 나의 여건과 조건,필요에 맞추어 취사선택하고 개량과 개선을 해서 남의 것을 억지로 끼워맞춰 입은듯한 어색함이나 어설픔이 없어야한다.
피카소는 그랬다.잘하는 아티스트는 베끼지만 위대한 아티스트는 훔친다고.물론 진짜 절도를 하거나 남의 것을 자기것이라 주장하라는게 아니다.
베낄려면 핵심원리와 역량을 제대로 파악하고 그걸 베껴서 나의 것과 잘 융합시켜 모방을 제2의 창조라고 하라는게 아닐까싶다.
요즘 중국이 우리나라 미디어 콘텐츠나 화장품,거의 모든걸 베끼는걸 볼때마다 늘 남의것을 카피하던 90년대의 한국이 떠올르면서 이제 앞으로 무엇을 해야 먹고살수 있을지 고민을 하다보니 별 생각이 다 들어서 잡담을 써보았다.
카피는 중국이 한국보다 잘할것이고 창의성으로 승부하자니 우리나라의 현실상 무리가 따르는게 많다..
이젠 1등이나 최고보단 남이 모방할 수 없는 나만의 것이 중요하고,number 1보다는 only1이 중요해지는것만은 확실한것 같다.
Ps.노경주씨의 저 진주색 립컬러와 자연스런 세미 스모키, 제대로 볼륨을 넣은 앞머리와 저 검정 자켓이 참 인상깊다. 1985년도 천사의 윙크로 활약하던 마츠다 세이코보다 낫다.수사반장의 여형사 혹은 경찰컨셉에 맞춘 강한 스타일링과 센 언니 컨셉인데 의외로 위화감이 없다
#모방#카피#minwoookreview#plagiarism#madeinkorea#kbeauty#pearlpink#semismoky#스모키#vintagebeauty#수사반장#80년대#응답하라1988#reply1988#응팔#1986년#80年代#80s#1986年#1986#80smakeup#80sstyle#80shairstyle#80sfashion#vintagefashion#vintagestyle#vintagemakeup#vintagehairstyle#vintagehair#retrostyle

0💬

1986년 무렵의 황신혜씨 @cine33 80년대 메이크업치곤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과 색감이 인상깊고,올 화이트의 자연스런 스타일링의 패션도 인상깊다.자연스럽게 풀린 웨이브헤어도 빼놓아서는 안될것 같다.
저 수양버들을 쥔 어색한 포즈와 컨셉빼고는 완벽해보인다.주간지의 브로마이드의 사진이라고 인터넷에 뜬걸 가져왔다.
저때 난 엄마 뱃속에서 세상에 나오길 기다리고 있었겠지만 90년대만큼이나 친근한 80년대 스타일이다
She is a famous Korean actress Hwang shin hye.
#minwoookreview#madeinkorea#kbeauty#koreanactress#timelesschic#allwhite#whitefashion#80s#80年代#80년대#80sstyle#80smakeup#80sfashion#80shairstyle#vintagefashion#vintagebeauty#1986#1986年#1986년#황신혜#hwangshinhye#heangcine#패션화보#올백#화이트#whitefashion#retrostyle

3💬

Loading...

니옥신 스캘프 트리트먼트 6.한글 설명서가 잘못되었다.이건 씻어내지않는 리브 인 트리트먼트(leave-in treatmtreatment)제품이다.성분표의 2,3번째에 선스크린 성분이 있어서 더욱 그렇다.샴푸,컨디셔너와 성분 구성이 대동소이하다.씻지않는 타입의 트리트먼트와 가벼운 스타일링 기능을 겸해서 그런지 모발 코팅 성분이 많다.
헤어무스처럼 거품 타입이다.샴푸후 가볍게 물기를 닦고나서 두피와 모발에 펴바르고 손가락으로 대충 스타일링을 했다.
딱딱하게 굳지않고 그냥 내 모발같이 가볍게 마무리된다.특히 앞머리와 정수리의 자연스러운 볼륨을 잘 살려줬다.
굳는 느낌이 싫어서 헤어 스타일링 제품 안바르시는 분들이 자연스런 헤어스타일 연출하면 좋을것 같다.
헤어 스타일링 제품은 마트나 드럭스토어의 저가 제품으로도 충분하다 여겼는데 이런 한듯 안한듯한 자연미를 연출하려면 역시 전문가용 고급 헤어 스타일링 제품을 써야할것 같다.
키트안의 미니 용량 제품인데 다 쓰면 정품 구매의사도 있다.
#minwoookreview#wella#wellaprofessional#nioxin#scalptreatment#hairtreatment#sunscreen#leavein#leaveintreatment#hairstyling#scalpcare#thinninghair#웰라#니옥신#두피관리#헤어케어#탈모#착한화장품#두피트리트먼트#헤어로션#스타일링#헤어스타일링#헤어살롱#미용실#헤어볼륨#볼륨#정수리볼륨#볼륨케어#hairvolume#volumecare

0💬

니옥신 리바이탈라이저 6.니옥신 6번 헤어 컨디셔너. 성분은 니옥신 샴푸와 유사하다.그만큼 두피와 모발에 좋은 미네랄 성분과 식물성 성분과 오일이 가득하다는것이다.그냥 디메치콘이 아니라 비스-아미노프로딜 디메치콘이라서 그런지 물에도 잘 헹궈진다.사용감이 가벼워서 모발 보수 효과가 제대로 있을까했지만 웬만한 트리트먼트나 헤어컨디셔너같은 효과를 냈다.사용감이 가벼우면서도 효과는 강력했다.새치머리 염색후 써본후 더 맘에 들었다.모발 축처짐없이 적당히 모발 볼륨을 살리면서도 헤어팩효과를 잘냈다.
다 쓰고나서 내 돈주고 사고싶은 아이템이다.
#minwoookreview#nioxin#scalprevitaliser#hairconditioner#hairtreatment#hairpack#scalpcare#haircare#wella#saloncare#웰라#니옥신#헤어리바이탈라이저#린스#헤어린스#컨디셔너#헤어컨디셔너#헤어팩#두피관리#두피케어#헤어케어#정수리볼륨#정수리냄새#탈모관리#미용실#헤어살롱#탈모#착한화장품#wellaprofessionals#thinninghair

1💬

니옥신 클렌저 6.웰라가 인수한 미국의 두피케어 전문 브랜드이다.탈모로 고민이거나 두피관리에 관심이 많은 분들 사이에서 매니아적인 인기를 누리는,소위 아는 분만 아는 브랜드이다.본사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홍보활동을 안해서 그런것 같다. 니옥신 6번 시리즈 키트를 선물받아서 써보게 되었다.
참고로 니옥신은 두피와 탈모 진행에 따라 6단계로 나누어진다.아직 탈모가 진행안되었다면 1,3,5번이고 탈모가 진행되었다면 2,4,6번으로 나온다.숫자가 작을수록 상태가 심각한 것이다.고로 숫자가 클수록 초기 단계라는 의미이다.
난 아직 탈모 초기로서 6번 키트를 선물받았다.탈모초기는 두피에 열이 올라서 두피가 지성화되어 샴푸를 했는데도 끈적이고 기름지고 정수리 냄새가 나면서 서서히 모발이 가늘어지고 푸석해진다고 한다.두피가 토양인데 그 토양이 척박해지며 식물에 해당하는 모발이 점점 말라죽어가는것과 같다고나 할까?
일부에서 말하는 열노화로 인한 탈모현상과 비슷하다.
투명한 무실리콘 샴푸이다.세정 성분과 유효성분이 딱 반반씩 들어있다.100~500원짜리 동전 크기로만 짜도 거품이 잘나온다.스타일링 제품이나 떡진 머리를 한번의 샴푸질로 상쾌하게 클린징한다.하루종일 정수리 냄새도 안나고 상쾌한 상태가 지속되었다
페퍼민트 오일,박하오일,멘톨이 들어있어 상쾌하다.얼음을 두피에 댄듯한 에어콘 바람같은 시원함은 아니고,더운날에 솔솔 부는 산들바람이나 선풍기 바람같은 느낌이다.
녹차추출물과 더불어 마그네슘,엽산,구리,철,바이오틴 같은 미네랄 성분이 두피에 스킨케어처럼 영양을 주는것 같다.덕분에 모발이 힘도 생겨서 정수리 볼륨도 살아나서 오랜만에 앞머리를 세우며 가르마도 탔다. 파리독신,리보플라빈,티아민,펩타이드가 유효성분인것 같다.
그리고 이런 두피케어 무실리콘 샴푸는 사용감이 뻣뻣하기 마련인데 그런게 없었다.실크와 레시틴같은 단백질 성분때문인듯하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샴푸후 빠지는 머리카락 갯수가 많이 줄었다.머리를 새로 나게하는 기능은 모르겠지만 더 이상의 탈모진행을 지연시키고 두피관리를 해주는것은 확실하다!
그리고 새치머리 염색후에도 쓰고있는데 모발 물빠짐 현상이 없어서 좋다.
선물 받은거라서 정가를 모르지만 다 쓰면 내 돈주고 사고싶은 제품이다.미용실 판매 샴푸계에서 탈모 두피케어 샴푸는 아모레퍼시픽 소속의 아모스 프로페셔널이 내놓는 녹차실감이 압도적인데 마케팅과 영업을 잘한다면 뉴페이스로 뜰것 같다.
#minwoookreview#nioxin#hairshampoo#antihairloss#scalpcare#thinninghair#nioxincleanser#wella#웰라#니옥신#nioxinshampoo#니옥신샴푸#두피케어#두피관리#탈모#가는모발#탈모관리#siliconfreeshampoo#웰라#샴푸#샴푸의요정#두피케어#siliconfree#무실리콘#헤어살롱#미용실#wellaprofessionals#무실리콘샴푸

1💬

Loading...

더샘 내추럴 석류 마스크시트. 석류가 보습과 탄력에 좋다고 하는데 그건 식품으로 직접 먹었을때의 이야기이고 화장품으로서는 보습 영양정도인것 같다.
실제로 25분동안 붙이고 난후,떼어냈을때 느낀건 보습이 잘되서 피부가 찰지고 윤기있다는 것이었다.보습이 잘되니 탄력과 안색이 좋아보이는것이다.
석류성분이 1000ppm이면 0.1%는
채되지도 않을것이다.히알루론산,판테놀,트레할로스등의 보습성분과 식물성분들이 추가로 시너지 효과를 냈다.
트러블없이 무난하게 강력한 보습효과를 줘서 악건성피부를 위한 특별 보습관리에 적합한것 같다.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스킨로션과 에센스 단계에 시트마스크를 붙이고 난후에 크림이나 에멀전을 바르면 될것 같다.
그러고나면 뒤에 바르는 비비크림이나 베이스 제품이 프라이머 바른듯 쫀쫀하게 잘 먹고 밀착력도 좋다.
시트마스크는 역시 강력 보습이 주된 기능같다.
#minwoookreview#madeinkorea#kbeauty#koreanskincare#koreancosmetics#thesaem#judanhak#masksheet#sheetmask#maskpack#pimegranate#naturalskincare#hydrating#intensivehydrating#쥬단학#더샘#마스크시트#마스크팩#시트마스크#1일1팩#석류#미녀는석류를좋아해#보습#강력보습#집중관리

1💬

뉴트로지나 노르웨이젼 포뮬러 비져블리 리뉴 엘라스틱시티 부스팅 바디모이스처라이저.이름이 긴데 그냥 탄력 보습 바디로션이라고 보면 된다.뉴트로지노의 바디로션의 탁월한 보습력은 이미 다 알고있을것이다. 기존에 비해 조금 가볍고 흡수력이 빠르게 나왔다.기존 극건성피부라면 좀 가볍고 보습력이 약하다고 느낄수도 있을것 같다.보습성분은 글리세린,미네랄오일,페트롤라튬(바세린)등 전통적인 성분들이 담당하고 있다. 보습막을 씌우는 성분이고 천연성분 매니아라면 비호감일것이다.
그러나 하얀 각질과 뱀살,건조함을 한방에 잡는 촉촉함은 이만한게 없었다.발등과 발바닥,팔꿈치까지.
그리고 탄력을 내세우는데 에델바이스 추출물,아연,마그네슘,구리등의 종합 비타민 미네랄 영양제의 미네랄 성분등은 끄트머리에 있다.미국 뉴트로지나의 안티에이징 페이스 크림에도 들어있는 성분이다.극건성피부인 난 얼굴에 발라봤는데 뾰루지없이 볼과 광대뼈,눈가에 괜찮았다.건조한 부위에 부분적으로 바르는건 괜찮다.
탄력효과는 막 리프팅한것 같이 쫙 올라가는건 없다.화장품이 의약품이 아니니 당연하다.그냥 무릎의 살짝 늘어진 피부,쪼글쪼글한 팔꿈치,살짝 늘어진 쇄골이나 쳐져보이는 배,허벅지 부분이나 엉덩이부분이 보습이 잘되서 살짝 탄력있어 보이는 정도이다.뭔가 힘없이 축 늘어진 느낌이 덜해보이긴한다.
원래가격은 2만원 가까이
하는데 왓슨스에서 특가세일 매대 상품을 집어서 5300원 정도에 샀다.정가로 사면 절대 재구매없고 특가세일 가격이라면 재구매의사있다.
뉴트로지나는 한국생산을 하면서 왜 미국 가격의 2~3배씩 비싼걸까?미국 드럭스토어의 정가 수준만되도 좋을것 같다.
#minwoookreview#madeinkorea#neutrogena#norwegianformula#visiblyrenew#bodymoisturizer#bodylotion#firming#firmingbodycare#bodycare#뉴트로지나#노르웨이젼포뮬러#비저블리리뉴#바디모이스처라이저#바디로션#바디#바디케어#강력보습#샤워후#탄력#바디탄력#탄력관리#바디보습#몸관리#탄력바디로션

0💬

동성제약의 세븐 에이트 염색약.요즘에야 7~ 8분만에 염색되는 염색약이 흔하지만 90년대 중반 이 제품이 출시될땐 굉장히 신선한 컨셉이었다.
어릴때부터 할머니나 주변 어르신들이 약국에서 동성제약 염색약을 애용하는걸 봐와서 그 익숙함때문에 첫 시도를 해봤다.
요즘 웬만한 국산 염색약에는 다 있는 비닐 가운이 없다.대신 조그만 미니빗이 있어 섬세한 염색이 가능하게 했는데 난 쓸 일이 없어서 애물단지였다.
두피의 따가움이나 뜨끈함이 없이 굉장히 순했다.
역한 향이나 눈시림도 없어서 좋다. 염색약이 독해서 흰 머리 고수하시는 분께 좋을듯하다.
양은 남자 숏커트 정도를 다 소화한다.여성이라면 단발머리이상은 두개가 필요할듯 싶다.
난 진짜 이게 7~8분만에 염색되는지 확인하려고 8분 알람을 맞추어놓고 했다.
8분후 머리를 감았다.다른 염색약은 트리트먼트를 넣어두기 마련인데 이건 염색모발용 샴푸가 있었다.
근데 이 샴푸가 의외의 대박이다.감고 나니 웬만한 트리트먼트한 효과를 주고 물빠짐이 덜했다.미쟝센의 엄청난 물빠짐을 경험한 나로서는 신기했다.타올에도 거의 묻어나지 않을 정도로 염색이 잘 스며들었다.
누리끼리한 나의 웜톤 피부에 검은 모발만 동동 뜨는 일없이 원래 내 머리색인것처럼 잘 나왔다.새치머리 잘 감춘건 당연하다.
색은 제일 진한 흑갈색 다음 컬러를 했는데 거의 흑갈색보다 살짝 밝은 정도지 멀리서 보면 그냥 흑갈색으로 보인다.
왓슨스에서 특가세일하는 2550원짜리를 집어온건데 의외의 득템이었다.
아무래도 마트나 드럭스토어는 자금과 영업력이 충분하 아모레,엘지생활건강,로레알 위주라서 그 제품이 중점적으로 배치진열되서 그렇지 이렇게 염색약이 특화된 동성제악같은 중견기업 제품이 품질면에서 만족스러운 경우가 많다.
동성제약 염색약은 처음 써보는데 품질이 만족스러워 다른 색상이나 라인으로 재구매의사가 있다.
#minwoookreview#madeinkorea#kbeauty#haircoloring#haircolouring#seveneight#새치머리#흑갈색#세븐에이트#동성제약#darkbrown#datkbrownhair#염색#머리염색#염색약#dongsungbiopharm#naturalbrown#셀프염색#내추럴브라운

3💬

모든 것은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는 법이다.어릴땐 그 끝이라는것이 무슨 종말론처럼 진짜 끝이라고 생각해서 무섭다고 느꼈다.
하지만 아니더라.어느 단계가 끝나야 다음 단계로 진행이 되기에 끝은 필요하다.
인간관계도 마찬가지이다.연애관계가 아니어도 우린 다양한 인간관계를 맺고 집단속에서 활동한다.
하지만 갈등이나 다툼이 두렵다고 문제가 있는걸 알면서도 껍데기뿐인 평화로 문제를 언제까지 덮어두고 참고 희생할수는 없는것이다.
그리고 장사를 한 부모님 곁에서 자라왔고,20대 초반부터 20대 시절동안 학비와 생계를 위해 적성에도 안맞는 서비스 판매직을 하며 수많은 사람을 상대하며 쌓아온 사람 보는 눈썰미와 눈치가 있는데 나를 몰아내기 위해 정말 조직적으로 왕따를 하고 투명인간 취급해온 애의 의도와 분위기를 모르겠는가?
그래도 인간관계에는 기본 예의라는게 있고 이별에도 예의가 있는법이다.
내보낼땐 내보내도 그 사람의 자존심은 지켜주면서 나갈 출구와 퇴로는 만들어주고 나가라고 해야하지 않겠는가?
자기가 싫은 소리 하기 싫고 나쁜 사람되기 싫어서 결국 난 나쁜 인간이 되고 말았다.
근데 이상한게 기분이 오히려 후련하고 통쾌하다.어차피 작년 하반기부터 그 친구가 조직의 리더가 되며 내가 투명인간 취급 당하며 몰아내려한다는걸 알았기 때문에 마음의 준비는 했다.다만 그 녀석편에 가담한 애중에는 내가 아끼고 친구라 믿어왔던 애까지 가담했다는 사실이다.그 녀석이야 원래 날 싫어했단걸 알았기에 놀랄건 없었지만..원래 인간사가 믿었던 놈이 배신을 한다고 하지만 정말 기분 더럽더라.
그러나 누구에게 칭찬 듣는다고 내가 대단한 인간되는것도 아니고 욕과 비난을 듣는다고 내가 하찮은 인간이 되는게 아니란건 안다.내가 나쁜짓을 해서 남에게 피해준건 아니니까.사람의 평판과 마음이란게 이리도 허망하고 간사하다.
회사나 학교서 쫓겨난게 아니라 일개 친목모임에서 내가 스스로 나온것이니 그냥 그들과는 원래 그랬던것처럼 다시 남이 되면 된다.어차피 걔들에게 난 친구가 아니라 호구였을테니.인맥과 인간관계도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혼자 있는게 싫어서,고독이 익숙치 않아 무리하게
인간관계를 맺으며 함께 하고 있다는 그 느낌으로 대리만족하며 군중속 고독에 시달리며 더 고립되고 외로웠던건 아닐까?
남에게 사랑받기 위해 거짓된 나로 살지말고,욕 좀 먹더라도 진실되고 나답게 살겠다고 새해 다짐을 일주일만에 다시했다(남에게 피해주지 않는선에서,도덕적으로 문제가 없는한)
올해는 웬지 승승장구하고 잘 풀릴것 같은 예감이다.이별이 꼭 슬픈것만은 아닌것 같다.
중고등학교때 배운 '찬란한 이별'의 역설법의 묘미를 배운 하루였다.^^
#minwoookreview#madeinkorea#kbeauty#winter#hiver#겨울#하얀겨울#koreanwinter#koreantrip#snow#snowy#snowwhite#끝#후련#잘됐어#goodbye#happyending#해피엔딩#기분좋은날#찬란한이별#雪#冬#韓国の冬#冬のソナタ#雪の華#눈꽃#눈의꽃#laneige#눈오는날#눈

0💬

올해 33세가 되었다.아직 어리지도,늙지도 않은 애매한 나이이다.하지만 난 지금 30대라는 내 나이가 주는 여유와 편안함이 좋다.
20대 시절이 워낙 파란만장하고 힘든 일이 많았고,언제 다 갚을지 모를 빚처럼 힘든 일이 연이어졌던걸 하나하나 해결하느라 고생해서 그런것 같다.
뭘 몰랐으니 그땐 그러려니 넘겼지만 이젠 뭘 아니까 오히려 돌아가고 싶지 않다.
그때의 실패와 시행착오,좌절로 힘들어하면서 배우고 바뀌어서 지금 조금이나마 나아진거니까.
씨앗시절의 가능성과 새싹 시절의 풋풋함이 좋다고 다 자란 꽃이나 나무보고 씨앗이나 새싹으로 돌아가라고 할 수 없으니까.
서른 즈음에를 넘어 삼십대가 되서 드는 생각은 지금 현재를 충실하고 감사히 여기며 후회없이 살자는 것이다.
그리고 이젠 조금이나마 과거를 견디는게 아니라 아름답게 흘려보낼수 있어서 정말 좋다.
Regram from @good.taeheon
#minwoookreview#ificouldturnbacktime#tvn#꽃보다누나#윤여정#김희애#놓치지않을꺼에요#carpediem#proaging#gracefulaging#antiagism#시간을되돌릴수있다면#내나이가어때서#서른즈음에#삼십대#30대#30代#33세#33살#시간의향기#time#age#aging#20대#나이먹기#곱게나이먹기#20살#스무살#20세#시간속의향기

4💬

좀 더 화질이 선명한 것이 있어서 리포스팅했다. 요즘 나오는 엄정화 @umaizing 씨의 곡들이 음악성에 몰두하다보니 다소 대중성과 거리를 두는 경향이 있는데 90년대~2천년대 초반에 우리가 열광했던 엄정화표 댄스 음악과 발라드로 다시 돌아와주시면 좋겠다.
근데 저 노래 나올땐 만 13세라서 몰랐는데 33세가 되어 다시 들으니 가사가 하나하나 공감된다. 같은 책과 음악도 세월이 지나서 다시 접하면 다른 느낌과 관점으로 수용되는거 같다.
수용자인 나의 사고방식과 마음,태도가 변했고 인생의 수많은 일을 겪으며 내가 변했기 때문인것 같다.
근데 이별을 겪고 이런저런 일을 겪으며 느낀건 인간사는 누구 하나의 일방적 잘못과 책임으로 파탄나는건 아니라는것이다.서로 안맞고 인연이 안되면 어떻해서든 끝이 나게 되어있다. 그리고 집착하면 안되는것 같다.
아름다운 이별이 있는지도 모르겠고,그게 뭔지 잘 모르겠지만 이별이 오면 깔끔하게 받아들이고 각자 갈 길 가고,과거에 미련두지 말고,지금 현재에 충실한게 중요한것 같다.
사랑과 낭만은 한 순간이지만,내 인생은 끝없이 계속가는 현재 진행형의 현실이니까.
Regram from @_____.486.h_h._____
This is famous Korean singer and actress Uhm jung hwa(엄정화) 's K pop hit song 'scarlet(스칼렛)' in 1999.
#minwoookreview#madeinkorea#kbeauty#kpop#koreanpop#koreanpopmusic#scarlet#uhmjunghwa#90s#90smusic#90sstyle#clubmusic#dancemusic#musical#엄정화#스칼렛#토토가#1999#1999년#1999年#90年代#90년대#댄스음악#뮤지컬#이별#숨은명곡#아름다운이별#불후의명곡#breakup#김종민

0💬

1999년도 5집의 몰라와 페스티벌이후의 성공이후 내놓은 6집 queen of charisma의 수록곡 '틈'(teum).앨범 자체는 실패했지만 97~99년도까지 이어진 주영훈식 히트곡 스타일을 벗어나 엄정화 @umaizing만의 음악 스타일을 보여주려한 시도가 돋보이는 앨범이었다.escape보다 차라리 이 곡을 타이틀곡으로 밀었다면 좋았을 것 같다. 기계음의 적절하고 참신한 사용도 돋보이고 대중성과 음악성을 두루 갖춘 숨은 명곡이라고 생각한다.
Regram from @_____.486.h_h._____
Ps.그녀가 입은 저 프린팅 티셔츠가 지금 나오는 베르사체의 신상과 거의 같다.엄정화는 본인 얼굴이 프린팅된걸 입었고 베르사체의 2018년 신상은 패션매거진 vogue와 베르사체의 슈퍼모델들을 프린팅한게 차이지만...
Uhm jung hwa 's sleeveless top which is printing her self photography wearing in 2000 really resembles recent Versace @versace_official 's new item in 2018 S/S collection.
#minwoookreview#madeinkorea#kbeauty#koreansinger#kpop#koreanpop#koreanpopmusic#2000s#2000년대#2000年代#2000#2000年#2000년#밀레니엄#엄정화#틈#불후의명곡#uhmjunghwa#versacestyle#틈#dancemusic#clubmusic#edm#electronicmusic#teum#fashionasta#trendsetter#숨은명곡#stylish#trendy#trends

2💬

엄정화 @umaizing의 숨은 명곡 '스칼렛'(1999).'몰라'와 '페스티벌'이 너무 크게 히트해서 상대적으로 빛을 못 본 명곡이다.
아마도 주홍글씨(scarlet letter)에서 모티브를 따온것 같다.요즘의 아이돌 칼군무와 달리 무대라는 놀이판에서 자유분방하게 뮤지컬을 보는듯한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다.엄정화가 '바람부는 날엔 압구정동에 가야한다'(1993)를 통해 배우로 먼저 데뷔했고 연기력도 뛰어난 배우라서 그런지 노래 가사의 스토리 텔링에 맞게 호소력있게 가사에 몰입한 퍼포먼스로 열연하고 있다.
엄정화가 지닌 특유의 단조풍의 비애가 섞인 슬픈 목소리가 신나는 댄스 음악과 묘한 대비를 이루어서 더 매력적이다.그리고 그녀와 환상의 콤비인 댄싱팀 'friends'의 드라마틱하고 힘있고 절도있는 뮤지컬 댄스가 매력을 극대화하고 있다.
아바의 히트곡만으로 만든 뮤지컬 '맘마미아'나 김광석의 뮤지컬처럼 엄정화의 히트곡만으로 스토리 라인을 구성한 뮤지컬이 나온다면 신디로퍼가 작사작곡한 킹키 부츠(kinky boots)같은 대박을 내며 새로운 k pop 과 한류열풍,새로운 차원의 토토가나 90년대 복고열풍을 일으킬수도 있을것 같다.
This is Korean Madonna popular singer&actress Uhm kung hwa(엄정화)'s K pop hit song 'scarlet'(스칼렛) in 1999. Dance music and dramatical musical dancing performance are impressive.
#minwoookreview#madeinkorea#kbeauty#kpop#koreanpop#koreanpopmusic#90smusic#90skpop#scarlet#스칼렛#엄정화#90년대#90s#90年代#1999#1999년#1999年#uhmjunghwa#불후의명곡#숨은명곡#주홍글씨#clubmusic#dancemusic#breakup#숨은명곡#뮤지컬#아름다운이별#이별#90sstyle#김종민

2💬

2018년도 꼼데가르송과 나이키의 콜라보.나이키의 저 마크빼곤 막 휘갈겨쓴 레터링이 나이키가 아니라 짝퉁 나이스같은 느낌이다.^^;; 레이 가와쿠보 여사님의 감각과 미적 세계는 잘 모르겠지만 정제되지 않는 아름다움,아름다움과 추함의 결합이 주는 매력,블랙이 주는 마력을 신봉하는것만은 확실하다.
이번 콜라보는 뭔가 키치적 매력의 90년대 복고같다.
옷은 다 영국제,일본제이고 소재와 봉제,재단은 정확하고 고급스러웠다.
This is the collections of comme des garçons×Nike's collaboration in 2018 S/S.
#minwoookreview#commedesgarcons#nike#collaboration#reikawakubo#꼼데가르송#나이키#컬라보레이션#콜라보#콜라보레이션#2018collection#black#kitch#키치#newlook#hottrend

0💬